Bakkt 백트거래소란? 스타벅스, MS가 Bakkt 출범에 참여한다는데 미리 알아보자

백트(Bakkt) 거래소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백트거래소는 최근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거래소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거래소 설립 전이지만 백트거래소 설립에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글로벌 대기업이 참여하기 때문입니다.


백트거래소란


백트(Bakkt) 거래소가 설립되어 오픈을 한다면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지 아직은 알 수 없지만 기대가 되는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백트(Bakk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트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Bakkt)는 누가 설립하는 것인지 보겠습니다.


백트거래소를 설립하는 기업은 NYSE를 포함해 전세계 23개 증권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인터커티넬탈익스체인지(ICE)입니다.


뉴욕증권거래소


ICE는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으며, NYSE는 세계 최대 규모의 증권거래소로서 나스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거래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스닥과 비등할 정도의 거래소를 소유하고 있는 그룹에서 만드는 암호화폐 거래소라고 하니까 이목이 쏠릴 수 밖에 없습니다.


스타벅스


백트는 지난해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보스턴컨설팅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암호화폐 시장에 대형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2018년 11월 출시 예정이었지만 주무 부처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승인이 미뤄지며 연기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백트 출시의 잦은 연기에도 불구하고 백트에 대한 준비는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미국 유명 선물 및 옵션상품 중개사 로젠탈콜린스그룹의 자산을 일부 인수하기도 했는데 이를 통해 백트는 리스크관리, 재무운영 등 전반적인 운영 능력을 높이고 자금세탁방지, 고객신원증명 등 규제 대응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백트 출범


여기에 대규모 기관투자자들을 위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해주는 수탁 업무인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뉴욕증권거래소


인터콘티넨탈익스체인지(ICE) 최고경영자(CEO)는 2019년 2월 7일(현지시간) "올해 말에는 백트의 출범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MS)와 같은 유수의 투자자와 파트너를 다수 확보한 상태"라고 말해 연말에는 암호화폐 선물거래소 백트(Bakkt)가 출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