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리 나이 근황 오징어게임 오디션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아이즈원 소속사 인스타

조유리 나이 근황 오징어게임 오디션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아이즈원 소속사 인스타 

가수 겸 배우 조유리가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에 출연하게 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대희가 운영하는 꼰대희 채널에는 조유리가 게스트로 출연해 '오징어게임2' 출연 비화를 공개했다.

조유리는 본명 조유리, 2001년 10월 22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22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남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2cm 몸무게 43kg 혈액형 AB형이고 학교 학력은 부산문현초등학교, 해연중학교, 문현여자고등학교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조윤희가 있고 종교는 공개되지 않았다.

 


2018년 아이즈원으로 데뷔하였고 2021년 솔로로 데뷔하였으며, 2022년 배우로 데뷔하였다. 조유리 소속사는 웨이크원이다.

 

 


2017년 엠넷의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아이돌학교에 참여하였고 2018년 서바이벌 오디현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선발되어 아이즈원의 메인보컬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조유리 개인 인스타는 zo__glasss이고 팔로워수는 156만여명으로 상당히 많은 편이다.

최근 가수 겸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유리는 “스스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아이돌로 연예계에 입문한 조유리는 “산전수전 많이 겪었다. ‘아이돌 학교’에서 떨어지고 연습생을 하다가 ‘프로듀스101’에 나갔는데 데뷔조가 돼서 2년 반 동안 아이즈원으로 활동하다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며 가수 활동을 돌아봤다.

 


조유리는 1년 여 만에 컴백하는 미니 2집 ‘LOVE ALL’에 대해 “재정비 하는 시간이 필요했다. 회사랑 다음 앨범에 대해 심도 있게 대화를 하고 드라마 미팅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디션을 많이 보러 다녔다”면서 “일주일에 두 건 씩 봤는데 다 떨어지고 한 작품만 붙었다. 그게 ‘오징어 게임2’다”라고 덧붙이는 것으로 김대희를 놀라게 했다. 이에 김대희는 “내가 아는 그 ‘오징어 게임’이 맞나?”라 물으며 박수를 보냈다.

 

 


지난 2021년 첫 공개된 '오징어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여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글로벌 인기를 얻었다.

 


주연 배우 이정재의 전성기를 열게 한 것은 물론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그리고 조연 이유미까지 스타 반열에 올렸다.

 


특히 '오징어 게임'은 신인이었던 모델 겸 배우 정호연, 배우 이유미를 단숨에 스타로 만들었다. 이번 오징어게임 시즌2에서 조유리가 제2의 정호연이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징어게임 시즌2를 향해 관심이 쏠린 상황에서 연기 경력이 많지 않은 조유리가 캐스팅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조유리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 7화에 재능기부를 위해 강지구(정은지)가 찾은 고등학교의 학생으로 출연했다. 당시 그는 강지구를 향해 욕설을 날리면서도, 섬세한 감정 표현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