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창희 가수 데뷔 나이 근황 집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조남지대 조세호

남창희 가수 데뷔 나이 근황 집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조남지대 조세호

개그맨 남창희가 솔로 가수로 전격 데뷔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딩규 뮤직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남창희의 신곡 '나는 어떠니'를 공개했다.

남창희는 1982년 7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41세로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8cm 몸무게 55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인천동산고등학교,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중퇴, 단국대학교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2남 중 막내이다.

 


2000년 SBS 기쁜 우리 토요일 - 인천 동산교편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초록뱀 이앤엠이다.

남창희 인스타는 southwindowsmile이다.

 

 


남창희는 절친 조세호와 함께 발라드 듀오 `조남지대`를 결성해 단단한 미성의 남창희가 메인 보컬을, 매력적인 탁성을 가진 조세호가 서브 보컬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9년 그룹 활동을 시작한 `조남지대`는 `거기 지금 어디야`, `좋은 집이 무슨 상관이에요`, `바보야 왜 그래`, `한겨울 날의 꿈` 등 수많은 곡들을 발표하며 정통 발라드 그룹으로서의 활약을 이어왔다.

 


`나는 어떠니`는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의 안영민 작곡가와 딩고 뮤직이 함께 참여한 곡이다.

짝사랑하는 이의 진솔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남창희의 담백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남창희가 절친 조세호의 반응을 폭로했다.

 


'대한외국인'에서 김용만은 남창희에게 “요즘 잘되니까 조세호 씨도 좋아하냐”고 묻는다. 이에 남창희는 “세호는 내가 잘되니까 싫어한다. 자기 밑으로 깔고 가야 하는데 위로 올라오니까 싫어하고 경계한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세호는 절친 남창희와 싸운 일화를 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웹 예능 '바퀴 달린 입 3'에는 그레이, 로꼬가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로꼬는 조세호와 남창희가 싸우는 걸 봤다고 얘기했다.

 


로꼬는 "논현동에서 심각하게 말다툼을 하고 계셨다"라고 했다. 가비가 길이었냐고 묻자 로꼬는 그렇다고 답했다. 로꼬는 "ATM기 앞이었나?"라며 "대사가 '야 네가 3만 원을'"이라고 덧붙였다.

 


조세호는 당시 상황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조세호는 "그때의 세호랑 창희는 여유가 많지 않던 시기"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남창희가 놀고 있는데 '나와라' 해서 나는 당연히 남창희가 쏠 줄 알고 제육볶음도 시키고 똥집도 시키고 다 먹었다"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갑자기 계산할 때 되니까 남창희가 '야 같이 하자' 했다"라며 "'나 돈 없다' 하니까 남창희가 '그럼 ATM기 가서 빼라' 했다"라고 밝혔다.

 


조세호는 "그래서 그 앞에서 가슴 밀치기 하면서 '나는 3만 원밖에 못 준다' 그랬더니 남창희가 '너 아까 시킨 게 얼만데' 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조세호는 "'보는 눈 있으니까 그만해' 했는데 그 보는 눈이 로꼬 눈"이라고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