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나이 근황 이태원 참사 애도 봉변 환불사태 기부 고향 키 학교 학력 가족 동생 소속사 인스타

이찬원 나이 근황 이태원 참사 애도 봉변 환불사태 기부 고향 키 학교 학력 가족 동생 소속사 인스타

가수 이찬원이 이태원 참사를 애도하기 위해 공연에서 노래를 부르지 않기로 했다가 봉변을 당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찬원이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를 위해 공연에서 노래를 부르지 않기로 했다가 무대에 난입한 남성 관객에게 봉변을 당했다.

 


이찬원은 1996년 11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 27세로 고향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6cm 몸무게 62kg이고 학교 학력은 대구선원초등학교, 성곡중학교, 경원고등학교,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 휴학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이 있다.

2020년 3월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카이E&M이다.

 

 


제1대 미스터트롯 미로 선정되었고 현재 가수, 예능, MC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이찬원 인스타는 mee_woon_sanae이다.

이찬원은 지난 30일 전남 화순군에 열린 제1회 테마파크 소풍 가을 대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초대됐다.

 


이찬원은 전날 서울 이태원에서 수 백명의 사상자를 낸 이태원 압사 사고가 발생했기에 노래는 부르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부는 내달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선포했다. 이에 방송, 가요계는 물론 공연계는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족에게 위로를 전하는 의미로 모든 일정을 취소하거나 연기했다.

 


이찬원은 콘서트가 아니라 지역 축제에 초대됐다. 양측의 합의가 되지 않으면 취소할 수 없는 입장이었다. 주최 측은 국가애도기간이지만 준비가 다 된 만큼 조용히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찬원은 고심했으나 먼 지방에 내려간 팬들과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을 위해 무대 인사만 결정했다.

 


주최 측과 노래를 하지 않겠다고 조율을 끝냈고, 팬카페에도 "국가애도기간이라 이찬원의 무대는 진행되지 않는다. 행사장에서 함성 및 박수는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주최 측은 환불을 원하는 관객에게 환불을 해주겠다는 안내를 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장에서도 이찬원이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는 안내 방송이 나왔으나 방송만으로는 부족했다.

 


이찬원이 무대에 올라 양해를 구했으나 일부 관람객이 공연이 없다는 것에 불만을 갖고 항의했다. 화가 난 일부 남성 관객은 이찬원에게 한 남성이 다가가 폭언을 했고, 이 과정에서 이찬원 매니저의 멱살을 잡는 등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한편, 이찬원의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 측은 1일 "이찬원의 팬카페 ‘찬원마을’ 회원들이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1400만원을 기부했다"라고 밝혔다.

 


이찬원 팬카페 회원들은 이날 이찬원의 27번째 생일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기부금을 모아 사랑의달팽이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청각장애인을 위한 소리찾기 지원사업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에 기부를 주관한 '찬원마을' 측은 "가수 이찬원 님의 생일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이찬원 님의 목소리와 선한 영향력을 통해 희망을 들을 수 있기를 바라며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