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루나 나이 근황 공황장애 우울증 본명 고향 키 몸매 글래머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케이팝

가수 루나 나이 근황 공황장애 우울증 본명 고향 키 몸매 글래머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케이팝

그룹 에프엑스 출신 뮤지컬 배우 루나가 힘들었던 시간을 고백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뮤지컬 ‘케이팝’으로 컴백하는 루나가 지난 3년간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앓았다고 고백했다.

루나는 본명 박선영, 1993년 8월 1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문경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1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홍은초등학교, 배화여자중학교, 리라아트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과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오빠, 언니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9년 9월 5일 에프엑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그리다엔터테인먼트이다.

 


루나는 ‘라차타’, ‘피노키오’, ‘Hot Summer’, ‘Electric Shock’, ‘첫 사랑니’, ‘Red Light’, ‘4 Walls’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으며, 2011년부터는 배우 활동을 병행하며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 ‘하이 스쿨 뮤지컬’, ‘레베카’, ‘바람과 함꼐 사라지다’, ‘맘마미아!’, ‘그날들’ 등에 출연했다.

 


루나 인스타는 hermosavidaluna이다.

루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함께'라는 것이 너무 좋아서 혼자 있는 것이 너무 두려워지는 순간이 오면, 그때는 진짜 자기만의 힘으로 일어서야 하는 시기가 오는 것 같다"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루나는 "너무 생각이 많은 밤이라 다 적을 순 없지만 지금은 진짜 나에게 집중해야 할 때"라며 "너무 오랜 시간 마음의 병으로 나를 놓아버려 왔기에 이제 나는 기필코 일어서야만 한다. 어떠한 장애물이 오더라도 난 견뎌낼 거다"라고 전했다.

 

 


루나는 선배 뮤지컬 배우가 자신을 ‘배우 박선영’이라고 소개했던 날을 회상하며 “정말 존경하는 선배님께서 데뷔 10년 만에 나에게 배우라는 말을 처음 해준 분이었기에 더 의미있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루나는 “시작이 아이돌이었기에 모든 것이 순탄치 않았다. ‘편견’을 깨버리기엔 난 너무 어렸고 부족했다”고 고백하며 “이제는 누군가에 인정보다는 내가 나를 인정하고 싶다”고 심경을 전했다.

 


앞서 루나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고백하는 글을 썼다가 삭제했다.

 


루나가 출연하는 '케이팝'은 오는 10월 13일부터 프리뷰, 11월 20일부터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서클인더스퀘어 시어터에서 본 공연이 시작된다.

 


뮤지컬 '케이팝'은 스타가 되기 위해 기획사에서 연습생들이 훈련을 거쳐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 아이돌 뒤에 담긴 노력과 열정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