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해 나이 결혼 남편 이장원 직업 성격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족 집안

배다해 나이 결혼 남편 이장원 직업 성격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족 집안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가수 경 뮤지컬 배우 배다해가 스페셜 MC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장원과의 깜짝 결혼 소식을 알려 큰 화제를 모았던 배다해는 달달한 러브스토리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배다해는 1983년 9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41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계원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학사이다.

 


2010년 4월 바닐라 루시 디지털 싱글 앨범 '비행(飛行) 소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코엔스타즈이다.

배다해 인스타는 dahaehaha이다.

 

 


배다해는 바닐라 루시의 멤버로 2010년 4월 싱글 '비행소녀'로 데뷔했으며, 2010년 5월 14일에는 정규 앨범 'Vanilla Shake'를 발매했다. 2010년 7월~9월에 KBS 2TV 해피 선데이 남자의 자격 하모니 편에서 '천상의 목소리'라는 호평을 받으며 솔리스트를 맡아 화제를 모았다. 

 


2010년 12월 29일 소속사 HM한맥엔터테인먼트가 배다해의 솔로 활동을 목적으로 바닐라 루시에서 탈퇴할 것을 일방적으로 통보했고, 현재는 그 소속사와의 계약은 끝난 상태이다. 

 


이후 뮤지컬 <셜록 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의 루시 존슨 역할을 맡기도 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다가 MBC 복면가왕에 '질풍노도 유니콘'으로 출연해 다시 화제를 모았다.

2021년 8월 15일 팬카페를 통해 11월에 페퍼톤스의 이장원과 결혼한다고 밝혔다. 이장원과는 올해 연초에 소개로 만났다고 한다.

 


배다해는 이장원의 첫인상에 대해 ‘수다쟁이 아줌마’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는 첫 만남에서 12시간 동안 수다를 떨었기 때문이라고 하며, 배다해는 “저녁 6시에 만나서 식당이 끝나는 10시까지 꽉 채워서 얘기를 했다. 만나기 전에는 좀 까탈스럽지 않을까 했는데 같이 수다를 떨다 보니까 너무 편했다”라며 첫 만남을 회상했다.

 

 


배다해는 “(식당에서 나와 헤어지려니)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한강을 걸으면서 얘기를 하다 보니 새벽 4시더라”라고 해 스튜디오 MC들을 놀라게 했다. 배다해는 헤어진 후에도 1시간 이상 통화를 했다고 덧붙이며 첫 만남에서부터 서로 잘 통했던 두 사람의 남다른 케미를 자랑했다.

 


배다해는 결혼 프러포즈를 먼저 했다고 밝히는 등 당차고 시원시원한 매력을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배다해는 이장원에 대해 “가끔 AI랑 연애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라고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서장훈은 또 “프러포즈도 배다해 씨가 먼저 했다고?”라고 물었다.

 


이를 듣던 이지혜가 “진짜 급하다”며 웃음을 터트리자 배다해는 이를 인정하며 “저는 성격이 급하고, 오빠는 신중히 생각해보고 고민해봐야 하는 성격”이라면서 두 사람의 성격이 정반대라고 밝혔다.

서장훈은 “(부부가) 정반대여야 잘 산다”고 배다해를 다독였고 MC 김구라 역시 “그게 맞는 얘기다”라며 거들었다.

 


올해 나이 41세인 이장원은 2004년 페퍼톤스 멤버로 데뷔했다. 그는 카이스트 출신의 고학력자로 주목 받았고, '뇌섹남'으로 불리기도 했다.

 


이장원과 배다해의 결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그의 집안도 관심을 끌었는데 특히 이장원의 아버지가 유니스트(울산과학기술원) 이용훈 총장이라는 사실이 재조명됐다. 유니스트 학생들은 이 총장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남기며 이목을 끌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