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주 나이 고향 학력 남편 강레오 딸 인스타

박선주 나이 고향 학력 남편 강레오 딸 인스타

JTBC '가장 보통의 가족‘에서는 강레오 박선주 부부와 강성진 부부가 자녀 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방송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가장 보통의 가족'의 오은영 멘토가 박선주의 자녀 교육 방법을 칭찬했다. 

 


오은영 멘토가 칭찬한 이유는 박선주가 딸 에이미의 독립성을 기르고자 먹은 밥 그릇과 바닥에 흘린 음식도 직접 치우게 했고 에이미가 실천으로 옮기면 "잘했어"라고 칭찬했다. 

박선주는 "(딸 에이미는) 어렸을 때부터 말을 참 잘 이해하고 협조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정확한 표현"이라고 운을 뗐고 이어 "인간은 협조와 협동을 하고 살아가는 관계인데, 박선주 씨는 딸에게 지나치게 지시적이지 않으면서 딸은 집안일을 자발적이고 즐겁게 한다"고 밝혔다. 

오은영은 "박선주 씨와 딸은 협동하고 협조적인 모녀고, 이게 협조와 협동의 대표적인 모습"이라고 칭찬했고, 박선주는 감격했다. 

 

 


오늘은 박선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박선주는 가수, 작곡가로 1970년 11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이고 고향은 서울로 알려져 있다.

박선주는 정신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학과, 뉴욕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했다.

박선주는 1989년 '제10회 MBC 강변가요제'로 데뷔하였고 박선주는 HLM KOREA 소속으로 동덕여자대학교 교수를 맡고 있다.

 


박선주는 고등학교 시절 이수만이 MC를 맡고 MBC에서 방영된 "젊음은 빛나"에 출연한 후, 1989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귀로〉로 은상을 수상했다.

 


이후 1990년 첫 번째 앨범 《하루 이틀 그리고..》를 내면서 가요계에 데뷔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선주는 보통 보컬 트레이너로도 유명하며, 많은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닝 및 배우들의 발음과 발성 트레이너로도 활약했다.

박선주는 지난 2012년 셰프 강레오와 결혼했는데 박선주 남편 강레오는 각종 요리 프로그램으로 사랑받은 스타 셰프다. 

 

 


지난 2016년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한 박선주는 함께 나온 남편 강레오와의 첫만남을 언급한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박선주는 "친구의 생일파티에서 가게 사장과 손님으로 처음 만났다"라며 "맛도 맛이지만 색감이 너무 아름답고 조화로웠다.

이렇게 섬세한 요리를 했다면 '게이'가 아닐까 오해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반면 강레오는 박선주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밝혔는데 박선주가 입고 있던 일바지 스타일의 바지가 멋져보였다는 것이다.

 


이에 박선주는 "배기팬츠였다. 그날 극심한 위염때문에 몸이 너무 안 좋았다"라며 "심지어 상의는 목이 늘어난 티셔츠를 입기까지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강레오는 "나는 박선주 아니었으면 결혼 안 했을 거 같아. 박선주라는 사람이 너무 멋있기 때문에"라고 고백했다. 

 


이어 "나는 예전부터 딸이 가지고 싶은 로망이 있어 박선주한테 어느 날 그 이야기를 한 거지. '난 딸이 가지고 싶다. 혹시 나하고 아이를 낳아줄 수 있겠냐?'라고"라고 박선주에게 프러포즈 했다고 한다.

 


이에 박선주는 "'아이를 낳아줄 수 있겠냐?'고 안 했고 '내가 아이를 낳는다면 당신 같은 아이를 낳고 싶다'라고 했다"고 정정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