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범 근황 유퀴즈 아들 이정후 계약금 부상 딸 사위 고우석 손자 프로필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이종범 근황 유퀴즈 아들 이정후 계약금 부상 딸 사위 고우석 손자 프로필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전 야구선수 이종범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들과 손자를 향한 애정을 드러낸 이종범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이종범 프로필
2. 이종범 이정후 계약금
3. 이종범 이정후 부상
4. 이종범 손자
5. 이종범 감독

 


1. 이종범 프로필

이종범은 1970년 8월 15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4세로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신이다.

 


이종범 키는 175cm 몸무게 73kg이고 학교 학력은 광주서림초등학교, 광주충장중학교, 광주제일고등학교,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아들 이정후, 딸, 사위 고우석, 손자가 있다.

1993년 해태 타이거즈에 입단하였고 해태 타이거즈, 주니치 드래곤즈, 기아 타이거즈에서 프로야구선수로 활약했다.

 


이종범 소속사는 리코스포츠에이전시이다.

2. 이종범 이정후 계약금

 


이종범이 아들 이정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MC 유재석은 "이정후 선수가 6년 계약금 1억1300만 달러에 계약했다. 오늘(촬영일 기준) 환율로 1563억원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었다. 아시아 타자 중 역대 최고액으로 계약했다"고 축하를 건넸다.

 


이에 이종범은 "제가 축하받을 일은 아니다. 정후가 받아야 한다"면서도 "지금도 생각하면 놀랍다. 그런 거대한 계약금을 받고 우리 아들이 메이저 리그에 진출한 게 처음엔 꿈같았다. 정후는 무릎을 꿇었다고 하더라. 저랑 집사람도 놀랐다"고 말했다.

 


MC 조세호는 ‘계약금 일부를 가족들에게 줬냐’고 묻자, 이종범은 “바라진 않는다”면서도 “주면 좋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3. 이종범 이정후 부상

 


이정후는 지난 5월 외야 수비 도중 왼쪽 어깨 탈구 부상을 당했다. 

 

 

이에 대해 이종범은 "제가 미국에 도착하고 일주일 후였다. 부상을 당한 현장에 제가 있었다"며 "상당히 안타깝다. 자식이기 이전에 선수로서 플레이하는 그 순간에 부상의 염려를 항상 얘기한다. 잘하려고 하지 말고, 부상만 당하지 말라고 한다. 저도 부상을 당해봤다. 그 분위기에 맞게 플레이를 했어야 했는데 운동은 몸이 반응하기 때문에 부상에 노출이 돼서 안타까웠다"고 털어놨다.

 


이에 MC 유재석은 "안타깝고 아쉽지만 부상 재활 잘하셔서 멋진 경기 잘하셨으면 좋겠다"고 응원을 전했다.

 

 


4. 이종범 손자

 


MC 유재석은 “자식 농사 하면 이종범이다. 손주를 봐 할아버지가 됐다”고 언급했다.

 


이종범은 “맞다. (사위) 고우석 선수가 아들을 낳았다”고 설명했다. 

 

 

조세호가 “삼촌을 따라 타자를 할지, 아빠를 따라 투수를 할지가 초미의 관심사”라고 하자, 이종범은 “난 할아버지니까 엄마, 아빠의 결단이 필요하다”면서도 “내가 봤을 땐 손과 발 힘이 대단하다”고 손자의 남다른 야구 DNA를 언급했다.

 


5. 이종범 감독

 


이종범은 지도자 과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는데 “지도자를 하려면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정신적으로 흔들리면 이럴 때 도움이 될 글귀가 되지 않을까 하고 필사를 했다”라고 해 시선을 끌었다.

 


이어 유재석은 “미국에서 지도자 과정 연수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라고 물었다. 그러자 이종범은 “사실 기대도 했다. 그런데 제가 아직 부족한 면이 있기 때문에, 순리대로 따라 가려고 한다”라면서 덤덤하게 이야기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