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래 나이 프로필 근황 금쪽상담소 오토바이 사고 결혼 아내 부인 김송 아들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강원래 나이 프로필 근황 금쪽상담소 오토바이 사고 결혼 아내 부인 김송 아들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강원래 김송 부부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5년 차 원조 한류 가수 클론의 강원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강원래 프로필
2. 강원래 오토바이 사고
3. 강원래 금쪽상담소

 


1. 강원래 프로필

강원래는 1969년 12월 2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5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3cm 몸무게 72kg이고 학교 학력은 논현국민학교, 언북중학교, 경기고등학교, 강릉대학교 산업공예과 중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연극예술학 학사,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생활체육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2003년 결혼한 아내 부인 김송, 아들 강선이 있고 종교는 기독교이다.

 


1990년 현진영과 와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이다.

 


강원래 인스타는 clon52이다.

 

 


2. 강원래 오토바이 사고

강원래는 4집 활동 중이던 2000년 11월 9일 오토바이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어 영구장애를 갖게 되었다.

 

 

신논현역 사거리를 좌회전하는 과정에서 불법유턴한 쏘나타2 차량과 충돌하였고 이 교통사고로 인해 뇌출혈과 다리, 어깨 등에 골절상을 입어 중태에 빠져 사경을 헤맸다.

 


겨우 살아났지만 경추 3/4번이 손상되면서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게 되었고 이 오토바이 사고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재활치료를 받았다.

 


이후엔 가수 활동을 사실상 접고 TV와 라디오 등 방송 프로그램의 진행자나 대학강사, 재활 환자들을 위한 강연 등의 사회활동을 주로 하고 있는 중이다.

 


강원래는 교통사고를 당했던 2000년 11월 9일을 회상하며 "처음엔 하반신 마비라고 얘기를 들었는데 믿기지 않았다. 금방 나을 거라고 생각했다. 1~2년 지나니까 화가 나고 짜증이 나더라"고 털어놨다.

 

 


이어 "병원에서 한 분이 사인을 받으러 왔다. '우리 아들 퇴원하는데 사인 좀 해달라'해서 사인 용지를 집어던졌다. '난 사인을 할 연예인이 아니고 장애인이다. 이런 거 하지 말라'고 했다. 그랬더니 욕을 하시더라. 'XXXX, 평생 그렇게 살아라'고 하더라. 그 단어를 듣고 밤에 남 모르게 눈물을 많이 흘렸다"고 고백했다.

 


3. 강원래 금쪽상담소

‘금쪽 상담소’에서 출연 이유에 대해 아내 김송은 “강원래와 대화가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강원래 가족이 함께 대기실에서 나눈 대화가 공개되자 본 강원래는 “대부분의 남자는 그렇게 살고 있고 대부분의 여자는 그렇게 살고 있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가 있지 않냐”고 밝혔다.

 


이에 오은영 박사가 “아니다. 그건 편견”이라 지적하자 강원래는 오히려 “제 고민을 들어줄 순 없냐. 제 고민은 왜 안 들어주시냐”고 반박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자 오 박사는 “아이에게 힘이 쏠리는 것처럼 잘못 전달될 수 있다”며 강원래의 화법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강원래 씨는 안 나오고 싶은데 나오셨나? 제가 정신과 의사로서 33년차다. 가장 힘든 고객님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