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호랭이 나이 프로필 근황 사망 이유 빚 저작권료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트라이비

신사동호랭이 나이 프로필 근황 사망 이유 빚 저작권료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트라이비

작곡가 겸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까지 음악 작업에 열중했던 신사동호랭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신사동호랭이 프로필
2. 신사동호랭이 사망 이유
3. 신사동호랭이 저작권료
4. 신사동호랭이 트라이비

 


1. 신사동호랭이 프로필

신사동호랭이는 본명 이호양, 1983년 6월 3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1세이며,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 출신으로 안타깝게 2024년 2월 23일 사망했다.

 


학교 학력은 광양제철초등학교, 보성고등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엔터비즈니스학과를 다녔었다.

신사동호랭이 소속사는 티알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고 인스타는 stiger_kor이다.

 


신사동호랭이는 2005년 남녀 듀오 자두의 '남과 여' 작곡가로 데뷔한 후 K팝 신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롤리폴리'(Roly-Poly) '뿜뿜' '위아래' '노노노'(NoNoNo) '트러블 메이커'(Trouble Maker) '핫 이슈'(Hot Issue) '픽션'(Fiction) '에너지' '매직'(Magic) 등을 작곡했다.

 

 


팬이 직접 촬영한 영상인 '직캠'으로 역주행에 성공해 사랑받은 이엑스아이디(EXID)와,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데뷔한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트라이비 등을 제작하기도 했다.

 


2. 신사동호랭이 사망 이유

다양한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신사동호랭이(이호양)가 사망했다. 

 


소속사는 갑작스러운 소식에 참담하다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명복을 함께 빌어달라고 요청했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사동호랭이는 작업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는데 연락이 닿지 않아 찾아간 지인에 의해 발견돼 119에 신고했으나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신사동호랭이가 숨진 채 발견된 게 맞다”면서도 “사망 시간과 장소 등은 확인 어렵다”고 밝혔다.

 


신사동호랭이는 2017년 “사업 지인으로부터 비롯된 채무가 발생했고, 또 다른 업체에 빌려준 자금까지 회수하지 못했다”며 법원에 회생 신청을 냈고, 이듬해 빚 중 70%를 10년에 걸쳐 갚는 것으로 회생 계획안이 받아들여지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3. 신사동호랭이 저작권료

 


신사동호랭이가 사망과 함께 채무로 인해 회생 절차를 거쳤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의 저작권료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사동호랭이는 과거 한 방송에서 자신의 수입에 대해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2012년 KBS2 '1대 100'에 출연해 "한 달 수입이 1000만 원 이상이라는 말이 맞느냐"는 MC의 질문에 "이게 방송에 나가면 안 된다. 부모님이 자식하게 의지하게 된다"고 말했다.

 


4. 신사동호랭이 트라이비

신사동호랭이가 기획한 그룹 트라이비가 슬픔을 딛고 예정된 컴백 활동을 소화한다고 한다.

 


트라이비는 신사동호랭이가 데뷔부터 현재까지 제작과 기획을 전담한 그룹이다.

 


트라이비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신사동호랭이가 생전 트라이비와 마지막으로 준비해 발매한 앨범인 만큼 방송 활동을 그대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