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훈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나는솔로 촬영 취소 직업 프로파일러 트라우마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미혼

배상훈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나는솔로 촬영 취소 직업 프로파일러 트라우마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미혼

'라디오스타'에서는 '너는 솔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국내 프로파일러 1기 배상훈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권일용과 함께 국내 프로 파일러 1기로 활동 중인 배상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배상훈 프로필
2. 배상훈 프로파일러 1기
3. 배상훈 나는솔로 촬영 취소
4. 배상훈 결혼 미혼
5. 배상훈 트라우마

 


1. 배상훈 프로필

배상훈은 1969년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5세로 고향은 경기도 이천 출신이다.

 


신체 키 177cm 몸무게 83kg이고 학교 학력은 이천남초등학교, 이천중학교, 이천고등학교, 고려대학교 화학과 출신으로 방화 범죄를 전공했다.

 


배상훈은 여러 다큐 방송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았으며, 배상훈은 압도적으로 종편 채널로 출연한 경력이 길다.

2. 배상훈 프로파일러 1기

 


배상훈은 권일용이 프로 파일러 1기라면 자신은 1.5기라며 녹화 시작부터 커리어에 겸손을 장착한 그는 "입담은 제가 한 수 위임을 100% 자부한다"라면서 '아내 디스 토커' 권일용에게 "형수님이나 팔고 그건 아니다. 나를 팔아야지 나를!"이라고 일침을 날렸다.

 

 


배상훈은 2005년 7월 경 경찰청 범죄분석 1기 범죄심리분석관 채용시럼에 응시 합격하여 중앙경찰학교에서 훈련을 받고 2007년 서울지방경찰청 수사부 형사과 과학수사계 행동과학팀에 배명받아 근무하기도 했다.

 


3. 배상훈 나는솔로 촬영 취소

프로파일러 배상훈은 ‘나는 솔로’ 출연을 위해 강의를 취소한 사연을 공개했다.

 


권일용보다 차진 입담을 자랑하는 ‘54세 혼자남’ 배상훈은 ‘나는 솔로’ 50대 전문가 특집에 출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배상훈은 ‘나는 솔로’ 촬영을 위해 강의까지 취소했는데도 촬영이 펑크가 났다고 해 아쉬워했고 이에 김구라는 “당연히 거절할 줄 알았다‘고 놀랐다.

 


4. 배상훈 결혼 미혼

프로파일러 배상훈은 “저는 가족을 두지 않습니다. 비혼주의자는 아닙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정형돈이 배상훈의 일정한 목소리 톤에 대해 묻자, 배상훈은 “지금은 좀 재수없죠?”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배상훈은 “훈련된 거다. 목소리톤과 표정을 억제하는 훈련을 한다”라고 설명했다.

 

 


'54세 반백살 프로 파일러' 배상훈이 '나 혼자 산다'가 눈독 들이는 '혼자남'이라는 이야기에 김구라는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배상훈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한 방송에서 일가친척들이 여순사건에 휘말려서 가족관계가 말 그대로 파괴된 것을 보고 결혼에 대한 생각이 멀어졌다고 한 바 있다.

 


5. 배상훈 트라우마

프로파일러 배상훈이 트라우마를 언급했다.

 


배상훈은 “온갖 강박이 있다. 집에 문을 안 닫는다. 집안 모든 가구의 문을 열어 둔다. 초기 사건 현장에 갔는데 무심코 문을 열었는데 토막난 시체가 튀어나왔다. 그런 경험을 많이해서 그게 두려운거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배상훈은 “게다가 시체 증후군이라는 게 있다. 시체를 못 보는 거다. 어느정도까지 되냐면 지하에 시체가 있는데 20m되는데도 못 가고 벌벌 떨고 있었다. 예전에 반지하에 남자들이 여자를 죽여서 쌓아놨다. 그걸 들고 나오다가 시체가 든 봉투가 터지면서 뒤집어썼다”라며 충격적인 일화를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