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용여 나이 프로필 근황 혼전 임신 결혼 남편 구속 빚 딸 최연제 고향 키 학교 학력

선우용여 나이 프로필 근황 혼전 임신 결혼 남편 구속 빚 딸 최연제 고향 키 학교 학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배우 선우용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원조 시트콤의 여왕인 '순풍산부인과' 미달이 할머니 선우용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선우용여 프로필
2. 선우용여 결혼 남편 구속
3. 선우용여 혼전 임신

 


1. 선우용여 프로필

선우용여는 본명 정연례, 1945년 9월 20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78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진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4cm 몸무게 64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상명여자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딸 최연제, 아들 김종욱이 있고 종교는 불교이다.

 

 


1965년 TBC 1기 무용수로 데뷔하였고 현재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예술계열 교수로 있다.

2. 선우용여 결혼 남편 빚

선우용녀가 결혼 후 힘들었던 시절을 떠올렸다. 

 


선우용여는 결혼 후 성격이 바뀌었다고 털어놨다. 선우용여는 "남편과 가까웠던 지인이 있는데 빚을 갚아주게됐다. 근데 결혼식 날 어음을 안 갚아서 두 사람이 구속이 됐다"며 "결국 그날 못해서 결혼식을 두번했다"고 털어놨다. 

 


빚으로 전 재산을 빼앗긴 남편이 재판만 18년을 했다고 밝힌 선우용여는 "그때부터 더 적극적으로 일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제부터 배우는 내 생업이라고 생각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우리 남편이 받을 복이 있었고 나와 결혼해서 남편이 저렇게 됐구나싶었다. 그때부터 통장이고 뭐고 다 우리 남편을 줬다. 그랬더니 성격이 변하더라"라며 "우리 엄마한테도 말 못하고 나만 집이 없구나 싶었다"고 힘들었던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면서 "그 당시에 200만원이 있었다. 그걸로 한 분양사 사장실을 찾아갔다. 그 아파트가 250만원이었는데 50만원은 1년 안에 갚겠다고 했다. 그랬더니 줬다"며 "근데 그 집이 7개월 만에 800만원이 됐다. 그때부터 용기를 얻어서 집을 보러 갔었다"고 이야기했다. 

 

 


이러한 사정때문에 친정에 자주 들르지 못했다는 선우용여는 "(이런 사정을) 엄마한테도 말 안했다. 엄마 생일에 못 가면 어떻게 하냐고 했더니 '네가 일하면 내 생일이다'라고 하셨었다"고 덧붙였다. 

 


3. 선우용여 혼전 임신 복귀

선우용여는 한국 최초로 국산자동차 광고모델, 미원 광고모델 등을 하며 잘 나갔지만 25살이던 1969년에 혼전임신과 동시에 결혼, 출산 이후 은퇴한 뒤 82년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가 89년에 컴백했다.

 


선우용여는 78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파격적인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선우용녀는 대한민국 1호 혼전 임신 연예인이라는 사실을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선우용녀는 "1960년대 당시에는 혼전 임신이 큰 금기였다"며 "부모님이 남편을 반대하셨고, 남편이 나를 데리고 호텔로 도망갔다"고 말했다. 이어 "호텔에서 약 20일간 지내다 결혼했고, 딸을 낳았다"고 덧붙였다.

 


선우용녀는 "당시 사회 분위기상 임신하면 바로 결혼해야 해서, 결혼 당시 임신 4개월 차였다"며 "강부자 선배님이 '얼굴이 예뻐졌다'고 말씀하셨는데, 딸을 임신하면 여자가 예뻐진다고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