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국 나이 프로필 근황 별세 사망 원인 심장마비 효심이네각자도생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노영국 나이 프로필 근황 별세 사망 원인 심장마비 효심이네각자도생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배우 노영국이 갑작스럽게 사망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말드라마 효심이네각자도생에 출연 중에 있으나 갑작스레 별세한 배우 노영국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노영국 프로필
2. 노영국 별세 사망 원인 심장마비 효심이네각자도생
3. 노영국 서갑숙

 


1. 노영국 프로필

노영국은 본명 노길영, 1948년 12월 2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75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정읍시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정읍농공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1988년 13살 연하인 서갑숙과 결혼하여 슬하에 두 딸을 두었으나 고부 갈등으로 결혼 9년만인 1997년 이혼하였고 이후 2006년 패션디자이너 안영순과 재혼하였다.

 

 


1967년 연극배우로, 1968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였고 1975년 MBC 7기 공채 탤런트로 선발되었다.

 


주요 출연작으로 드라마는 제국의 아침의 혜종, 대왕 세종의 정종, 무신의 대집성 등이 있으며, 영화는 똑바로 살아라,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이 있다.

노영국은 70대 나이에 접어들면서 동안으로 유명한 연예인 중 한 명이 되었다.

 


노영국은 노래 실력도 뛰어나 앨범을 내놓은 적이 있으며, 가요무대나 전국노래자랑에도 나온 적이 있다. 이후로는 배우보다는 가수에 전념했다. 2021년 말 시작된 태종 이방원에서 조준 역으로 캐스팅되면서 다시 배우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2. 노영국 별세 사망 원인 심장마비 효심이네각자도생

 


노영국의 별세 소식이 알려진 뒤 KBS와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은 “배우 노영국이 오늘 새벽녘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큰 슬픔에 빠진 유족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과 동료 선후배들이 참석해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다”고 밝혔다.

 

 


노영국이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면서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은 큰 슬픔에 빠졌다. 방송 2회 만에 출연 배우가 세상을 떠난 가운데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은 후속 대책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노영국 촬영분인) 10회가 모두 촬영을 마친 것은 아니며, 고인과 관련해 재촬영 또한 아직 결정된 바 없다. 향후 대책은 논의 중이다”고 밝혔다.

 


3. 노영국 서갑숙

노영국은 13살 연하 동료 배우 서갑숙과 결혼하였고 이혼한 뒤 2006년 현재 부인 패션디자이너 안영순과 재혼했다.

 


노영국은 재혼 후 근황을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알리기도 했다.

 


서갑숙은 이혼 후에도 고인과 왕래하면서 지냈다고 전하며 “아이들이 있으니까 아이들 관련해서 문제 있을 때 의논하고 그렇게 지냈다. 최근에 연락 나눈 적은 없다”며 안타까움을 전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