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일 근황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정하현 딸 나혜진 전부인 유혜영 직업 해동검도

나한일 근황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정하현 딸 나혜진 전부인 유혜영 직업 해동검도

'우리 이혼했어요2'에서는 배우 나한일과 전부인 유혜영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혜영과 나한일이 7년만에 재회해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나한일은 1955년 10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68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서라벌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전부인 유혜영, 정은숙, 딸 나혜진이 있다.

 


1978년 CBS 성우극회에 12기로 입사하였으나 1980년 언론통폐합으로 인해 KBS 성우극회 15기로 분류되엉ㅆ다.

이후 1982년 KBS 특채 탤런트로 방향 전환을 하였으며, 1985년 MBC 특채로 다시 선발되었다.

 

 


해동검도를 창시하여, 예능 프로그램에서 해동검도를 다룰 경우 대부분 출연하여 홍보하기도 했다.

 


나한일은 무풍지대의 주인공 유지광 역을 맡아 유명해졌으며, 이 드라마에서 이영숙으로 출연한 유혜영과 만나 결혼까지 이르렀고, 결혼 9년 만에 이혼했지만, 이후 다시 재결합을 하였고, 또 한 번 이혼하였다.

 


두 번째 이혼 당시 나한일이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이며 징역형을 살게 됐고, ‘옥중 이혼’이라는 충격적인 결별을 맞았다. 나한일은 “청천벽력이었다”고 소회하며 “이혼당해도 싸다고 생각했다”는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나한일과 유혜영의 이혼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다.

유혜영과 이혼 이후인 2016년 나한일은 정은숙과 옥중 혼인신고로 부부의 연을 맺었다. 그러나 정은숙과도 결혼 4년 만인 지난 2020년 이혼했다.

 


두 사람의 이혼 사유는 나한일의 빚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숙은 "빚 때문에 압류가 들어오거나 피해가 갈 수 있으니 이혼해달라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나한일 유혜영 두 사람은 이혼의 사유에 대해 서로 자책하는 모습으로 지켜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나한일이 이혼의 책임이 자신한테 있다고 충격적인 고백을 한 데 이어, 유혜영 역시 자신에게 원인이 있다고 털어놨다. 두 사람이 그동안 이야기하지 못했던 진짜 이혼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혜영과 신혼여행도 가지 못 했다던 나한일이 유혜영과의 첫 재회 장소로 통영의 ‘욕지도’를 선택하면서, ‘우리 이혼했어요’ 시즌 최초로 섬에서 첫 만남이 이뤄졌다.

 


숙소에 도착한 나한일은 유혜영을 위한 ‘재회 만찬’으로 두루치기와 달걀말이를 뚝딱 만들었고, 유혜영은 “괜찮은데?”라며 흡족함을 표했다.

 


나한일은 “특별하게 싫은 건 없었잖아”라며 조심스레 속마음을 꺼냈다.

 


유혜영은 “아니, 싫었는데?”라며 “26년을 밖에서 살았어. 얘기하려 해도 앉아있지 않았어. 대화를 한 적이 없다니까?”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유혜영은 “지금처럼만 대화했어도 우리 그렇게 안됐어”라며 섭섭함을 토로했고, 나한일은 “헤어진 게 나 때문이라는 걸 알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유혜영은 “누구 때문이란 건 없어. 나도 미안함이 많다”며 나한일을 다독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