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청하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번아웃 기부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청하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번아웃 기부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기적'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가수 청하가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년 8개월 만에 신곡으로 컴백한 가수 청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청하 프로필
2. 가수 청하 번아웃
3. 가수 청하 기부
3. 가수 청하 근황

 


1. 가수 청하 프로필

가수 청하는 본명 김찬미, 1996년 2월 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2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1cm 몸무게 44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글로벌선진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백제예술대학교 실용댄스과 전문학사,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무용학 전공 실용무용과정 재학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2016년 아이오아이로 데뷔하였고 2017년 솔로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모어비전이다.

 


가수 청하 인스타는 chungha.art이다.

 

 


2. 가수 청하 번아웃

 


청하가 이번 앨범을 내기 전 “(전 소속사와) 7년 계약이 끝나고 직업을 바꿔볼까 생각도 했다. 자신이 없었던 것 같다”라면서 연예계 은퇴를 심각하게 고민한 사연을 고백했다.

 


가수 청하가 1년 8개월 만에 신곡 ‘EENIE MEENIE'를 들고 ‘라스’를 찾아왔다.

청하는 전 소속사와 계약 종료 후 “30군데에서 연락이 왔다”라고 밝혔는데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소속사를 선택했다고 한다.

 


청하는 이번 앨범을 내기 전 연예계 은퇴를 고민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중소기업의 기적’이라 불릴 만큼, ‘벌써 12시’, ‘롤러코스터’ 등 내는 앨범마다 성공을 거뒀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설 무대가 없어지고, 너무 많은 변신을 하다 보니 정체성을 잃어버렸다고 말했다.

 


청하는 “솔로 활동 7년간 100곡 넘게 발매했더라. 그래서 번아웃이 찾아오지 않았나 싶다”라고 털어놨다.

 


가비가 리더인 라치카와 함께 만든 ‘벌써 12시’ 안무 비하인드와 눈 밑 ‘애교 집’이 넓은 덕을 본 일화, 고가의 명품 백을 선물할 만큼 댄서팀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쏟은 일, ‘벌써 12시’로 집의 빚을 청산하고 어머니께 집과 차 등을 플렉스한 이야기도 공개했다.

 

 


김구라는 화제가 된 무대 영상을 보고 ‘애교 집’에 관심을 보이며 “나도 (애교 집) 있는 거야?”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3. 가수 청하 기부

초록우산 고액 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으로 활동하는 청하는 2019년 치료비 지원을 시작으로 아동을 위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가수 청하는 자신의 27번째 생일을 기념해 팬클럽 별하랑 이름으로 귀 재건수술, 희귀 질환, 극심한 피부 질환 등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저소득 아동을 지원했다.

 


청하는 “거듭되는 치료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갈 환아와 그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하루 빨리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했으면 한다”고 기원했다.

 


3. 가수 청하 근황

청하는 현재 KBS 쿨FM ‘청하의 볼륨을 높여요’ DJ로 활약 중이다.

 


청하는 새 싱글 'EENIE MEENIE'로 약 1년 반 만에 가요계 컴백을 예고하고 있다. 

 


청하의 이번 앨범에는 'EENIE MEENIE (Feat. 홍중(ATEEZ))'와 수록곡 'I'm Ready (아임 레디)' 두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타이틀곡에는 보이그룹 에이티즈 홍중이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선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