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종 나이 근황 돌싱포맨 방송사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정다은 직업 아나운서

조우종 나이 근황 돌싱포맨 방송사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정다은 직업 아나운서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조우종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조우종이 게스트로 출연해 방송사고를 낸 일화를 공개했다.

 


조우종은 1976년 10월 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7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6cm 몸무게 70kg이고 학교 학력은 영동중학교, 양재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이탈리아어 학사, 동대학교 서울캠퍼스 신문방송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정다은, 딸 조아운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프리랜서 선언을 하였고 소속사는 FNC엔터테인먼트이다.

 


조우종 인스타는 jowoojong이다.

이상민은 "우종이는 세상에 있어서는 안 될 방송사고를 내서 그 후로 뉴스를 못 했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후 공개된 영상에서 조우종은 뉴스 오프닝에서 인사를 하다가 갑자기 멘트를 중단하더니 뜬금없이 자기소개를 했다.

 


이에 조우종은 "원래는 뉴스를 바로 해야 한다. 왜 그랬냐면 그때 아침 6시에 와서 잠도 하나도 못 잤는데 정신없이 메이크업하고 조그마한 방에 넣어주더라. 앞에 카메라가 딱 한 대 있고 카메라맨도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프닝 화면이 네 얼굴로 바뀌면 뉴스를 하면 된다고 하더라. 그래서 모니터를 계속 보고 있었다. 그때 되게 착한 PD 선배님이었는데 욕을 하더라. 그래서 봤더니 내 얼굴이 나오고 있더라. 너무 신기했다. 그래서 좀 봤다. TV에 내 얼굴이 나오는 걸 처음 봐서 보고 있는데 또 욕을 하더라. 그러고 나서 방송국에 '이상한 아나운서가 있다'라고 전화가 폭주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이상민은 "저 때 이후로 뉴스에서 널 본 적이 없다. 이후로 그렇게 된 거냐."라고 물었고 조우종은 "그 착한 선배님이 '쟨 안 되겠다'라고 얘기를 하신 거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상민은 "얼마 전에 우종이랑 만나서 이런 얘기를 했다”라면서 “황수경 아나운서가 요즘 아나운서 대세가 누구냐 했더니 전현무, 장성규, 김성주를 언급했다고"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조우종은 섭섭함을 드러내면서도 "아니 인정한다. 저 요즘 일도 많이 없다"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탁재훈은 "조우종도 알아야 되는 게 아나운서가 다 잘 될 순 없다"라고 돌직구를 던져 폭소를 유발했다.

 


한편, 아내 부인 정다은은 1983년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0세이고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동래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 학사이다.

 


2008년 KBS 공채 34기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예능, 뉴스, 교양, 라디오 등을 가리지 않고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