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현세 나이 근황 네이버웹툰 신인상 고향 학교 학력 소속 결혼 아내 부인 자녀 네이버웹툰 신인상

반응형

이현세 나이 근황 네이버웹툰 신인상 고향 학교 학력 소속 결혼 아내 부인 자녀 네이버웹툰 신인상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만화가 이현세 작가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공포의 외인구단' 캐릭터 까치의 아빠이자 만화계의 거장 이현세의 등장이 그려졌다.

이현세는 1954년 9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69세로 고향은 강원도 울진군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월성국민학교, 월성중학교, 경주고등학교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결혼한 아내 부인 안영순, 슬하에 두 딸과 아들 하나를 두고 있다.

 


1979년 '저 강은 알고 있다'로 데뷔하였고 세종대학교 교수로 있다.

이현세는 대한민국의 만화가 중 인지도 면에서 1, 2위를 다투는 인물이다.

 

 


지금은 구세대 작가로 명성이 좀 떨어진 것 같지만 전성기였던 7, 80년대에는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한국만화계의 지존 중의 지존이었다.

 


최고 히트작인 공포의 외인구단은 국민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이를 통해 TV 광고에 섭외될 정도의 지명도가 매우 높았다.

 


외인구단 등장 이후 만화방은 10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전국의 만화방 절반 이상은 '공포의 외인구단'의 등장인물 이름을 따 까치가게, 엄지가게로 이름 붙여질 정도였다.

'공포의 외인구단'의 대성공 이후에도 이현세는 45년째 펜을 놓지 않고 시대의 변화에 맞춰 작품 활동에 매진 중이다. 

 


이현세 작가는 50년 지기이자 만화가 동료인 장태산 작가를 만났다. 장태산 작가는 "우리가 N사 웹툰 망년회에 참석한 적이 있었는데 고려장 할 사람들이 오니까 다들 놀라서 쳐다보더라"고 했다.

 

 


이현세 작가는 "딱 들어가니 메인 무대는 여기인데 젊은 사람들이 있고 우리는 원로라고 VIP라고 다른 곳에 모는데 무대도 안 보이고 어둡더라. 어른이니 모시긴 했는데 사람들 보니까 나오지 말라는 의미 같았다"며 "상을 받을 때는 재밌다는 느낌이었는데 단상에서 내려올 땐 울컥하더라"고 했다. 

 


60세가 넘어 웹툰을 시작해 신인상을 받았던 자리에 대해 이현세는 "상을 받을 때는 재밌다는 느낌이었는데 단상에서 내려올 땐 울컥하더라. '아직은 내 자리가 있구나' 이런 느낌이었다"고 심경을 고백했다.

 


이현세는 "이제는 종이책이 아닌 N사 웹툰 작품으로 독자들과 소통 중이다"며 "그럼에도 옛 손작업 방식을 고수한다"고 밝혀 그의 그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현세는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거 야구선수이자 전설의 투수 박찬호와 야구장 데이트를 즐겼다.

 


바쁜 해외 일정 중에도 이현세를 만나기 위해 온 박찬호는 "야구선수들에게 '공포의 외인구단'은 필독서 같은 존재였고, 나 역시 외인구단을 보며 야구선수에 대한 꿈을 키워나갔다"며 이현세에 대한 팬심을 전했다.

 


이현세는 "나 역시 박찬호를 너무 좋아해 1997년엔 미국 LA다저스 구장에 가 박찬호의 이름과 등번호가 적힌 유니폼을 사 왔다"며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