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삼성병원 의사 조울증 환자 흉기에 찔려 사망 충격적이네요.

서울에 있는 대형병원에서 정신과 진료를 받던 환자가 의사를 찔러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어요.


서울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31일 오후 5시 44분 쯤 서울 강북삼성병원에서 외래 환자 박모(30)씨가 정신과 진료 상담을 하던 의사 A(47)씨를 흉기로 찔렀다고 하죠. 정말 무서운 세상이네요.


양극성 정서장애


당시 진료실에서 상담 받던 박씨는 미리 준비해 온 흉기를 꺼내 의사에게 휘둘렀고 놀란 의사는 진료실 바깥으로 도망치던 중 복도에서 넘어졌고 뒤쫓던 박씨가 흉기로 의사의 심장 부근을 수차례 찌른 것으로 전해졌어요.


강북삼성병원 정신과의사 피살


크게 다친 A씨는 응급실로 옮겨졌지만, 범행 두 시간 만인 이날 오후 7시 30분쯤 사망했다고 하며, 의료계 관계자는 "A씨의 출혈이 너무 심해서, 찔린 지 30분 만에 회복하기 어려운 상태가 됐다"고 전했어요.


강북삼성병원 정신과의사 피살


강북삼성병원 간호사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박씨를 긴급체포해다고 하니 추가 피해자가 없어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강북삼성병원


안타깝게 숨진 정신과 전문의 A씨는 우울증, 불안장애, 불면증 등을 진료했는데 직업정신이 투철한 정신과 의사였다고 해요. 



2016년에는 자살예방과 관련한 저서를 내기도 했는데 저서에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고통을 덜어내는 방법, 왜 삶은 소중하고 계속되어야 하는지를 썼어요.


강북삼성병원


지금까지 우울증, 불안장애와 관련한 학술논문을 100여편이나 썼을 정도로 성실한 학자이기도 하여 그가 쓴 논문은 국내외 유명 학술지에도 게재될 정도였다고 해요.


조울증환자 의사에 흉기


숨진 A씨의 동료들은 "A씨는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마음이 큰 의사였다. A씨는 한 해의 가장 마지막 날 저녁 6시까지 진료할 만큼 환자에 대한 정이 많았던 사람"이라고 해서 더 안타까워요.


강북삼성병원


살인 혐의를 받고 있는 박씨까 정확히 어떤 증상을 갖고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어요.


강북삼성병원 의사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아직까지 피의자 박씨에 대해서 진술을 받지 못했다"면서 "병명과 정확한 범행 동기를 현재 조사 중"이라고 해요.


본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고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