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금나나 나이 프로필 근황 결혼 남편 MDI그룹 윤일정 회장 나이차이 재산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스코리아 금나나 나이 프로필 근황 결혼 남편 MDI그룹 윤일정 회장 나이차이 재산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금나나가 7년 전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년 전 비밀리에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화제가 된 금나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금나나 프로필
2. 금나나 윤일정 회장 결혼 나이차이
3. 금나나 근황

 


1. 금나나 프로필

금나나는 본명이고 1983년 8월 1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1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영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2CM 이고 학교 학력은 영광여자중학교, 경북과학고등학교,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의학 중퇴, 하버드대학교 생화학 학사, 칼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영양학 석사, 하버드대학교 보건대학원 영양학 질병역학 박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윤일정, 의붓딸이 있는데 의붓딸이 금나나와 동갑이다.

 


2002년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되어 큰 화제가 되었고 이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하버드대학교에 진학한 뒤 생화학을 전공하고 이학사 학위를 받았고 컬럼비아 대학교와 하버드대학교에서 이학석사,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7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통계와 역학 영양학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는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금나나 인스타는 공개되지 않았다.

2. 금나나 윤일정 회장 결혼 나이차이

 


한 언론매체는 미스코리아 진 출신 금나나가 7년 전 MDI 레저개발 윤일정 회장과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보도된 내용에 의하면, 금나나, 윤일정 회장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26세 차이가 나고 윤일정 회장은 오랜 전 첫째 부인과 사별 후 홀로 외동딸을 키우다 금나나 교수와 재혼한 것으로 전해진다.

 


금나나의 남편은 MDI 그룹의 윤일정 회장이다. 금나나보다 26세 연상인 윤일정 회장은 36년 경력의 토목전문가로, 5성급 리조트인 씨에스호텔, 강원도 남춘천 컨트리클럽, 미래토건, 미래도시그린 등 산하 11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MDI그룹은 1984년 설립된 중기 건설 업체 국영기업이 모태다. 1990년 8월 법인으로 출발하면서 사명을 에덴건설로 바꿨으며, 주로 금호건설과 한국중공업에서 공사를 수주해 사세를 키워왔다.

 


특히 씨에스호텔앤리조트는 부지만 1만3000평에 달하며, 드라마 '시크릿가든' '미안하다 사랑한다' '꽃보다남자' '궁' 등 촬영장소로 알려져있다.


두 사람은 윤일정 회장 소유의 제주 중문 씨에스호텔에서 가족들끼리 모여서 백년가약을 맺었다. 금나나는 '배우자와의 나이 차', '재혼', '자신과 또래인 딸' 등을 이유로 조용히 결혼식을 치른 것으로 보인다.

 


3. 금나나 근황

 


금나나는 tvN ‘현장토크쇼 택시’, MBC ‘공부가 머니?’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나나 너나 할 수 있다’, ‘금나나의 공부일기’,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등의 책을 쓰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